발달장애 아이를 키우며 사회복지를 공부하게 된 이유
대학교에 지원하다 2026년 초, 나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했다. 주변에서는 의아해했다. “이 나이에 왜 대학을 또 다녀?” “사회복지사 할 것도 아닌데 왜 공부해?” 솔직히 말하면 나 역시 처음에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입학한 것은 아니었다. 하지만 지금 돌아보면 입학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. 발달장애 아이를 키우고 있었고, 치매와 파킨슨병으로 요양원에 계신 장인어른의 성년후견 절차를 직접 진행하고 있었고, … Read more